브랜드에 해가 되는 지면 자동 제외, 브랜드 세이프티 솔루션
브랜드 및 특정 제품 및 서비스의 이미지 개선 및 홍보를 위해 많은 분들이 광고를 진행 하지만, 때때로 의도하지 않았던 결과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광고 모델이 계약 종료 전 구설수에 올라 해당 광고를 진행하던 브랜드가 고스란히 타격을 받는 상황이 벌어지는 것과 같이 디지털 광고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있습니다. 바로 광고가 노출되는 지면이 부적합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이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팡고 브랜드 세이프티 솔루션을 알려드리러 왔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앞서 말씀드렸던 상황 때문에 고통을 받으시는데요. 중소 브랜드뿐만 아닌 대형 브랜드들도 상황은 마찬가지인데요. 2017년에는 스타벅스, 펩시 등의 글로벌 브랜드가 유튜브를 보이콧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인종차별과 혐오 발언을 하는 유튜버 콘텐츠에 광고가 노출되어 브랜드의 가치가 훼손했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광고가 적절하고 안전한 콘텐츠 맥락 안에서 집행될 수 있도록 노출 지면을 관리하는 전략이 이뤄져야 하는데 이 부분이 바로 '브랜드세이프티'입니다.
대부분의 디지털 광고는 프로그래매틱 광고 입찰 방식으로 자동으로 지면을 구매/노출하고 있기에 노출을 희망하지 않는 지면을 제외하는 방식으로 지킬 수 있지만 무수히 많은 지면과, 실시간으로 추가되는 지면들을 맨파워로 핸들링하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런 문제를 개선하고자 팡고는 자체 솔루션 중 하나인 브랜드 세이프티 솔루션으로 사장님의 광고 캠페인이 보다 적합한 지면에 노출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팡고지와이 브랜드 세이프티 솔루션은, 머신러닝에 기반한 운영으로 콘텐츠에 대한 실시간 자연어 감성분석 적용이 가능합니다. 분석 후 콘텐츠 자체나 댓글에서 의부정적 감정의 비율이 높게 분석된다면 AI-bot이 실시간으로 해당 지면을 블랙리스트 처리할 수 있습니다.
팡고 브랜드세이프티 솔루션은 단순히 지면을 제외하는 것이 아닌 캠페인 최적화에도 다방면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특정 상품에 대한 유튜브 출연자의 리뷰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여 리뷰 결과의 긍정/부정 정도 확인 후 긍정적일 시 광고가 노출됩니다. 부정적인 콘텐츠 지면에 적합한 특정 산업군 광고가 저렴한 지면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유튜브에서만 분당 약 400시간 분량의 신규 영상이 업로드 되지만, 모든 영상이 브랜드와 맞지는 않기 때문에, 팡고 브랜드 세이프티 솔루션을 통해 내 광고와 맞는 지면에 광고를 집행해 보세요.